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우리동네 단골시장’ 태평시장 현장 점검
전통시장 디지털 확산 방안…애로사항 등 상인의견 청취
관계자와 함께 태평시장을 둘러보고 있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이 7일 오후 카카오임팩트와 협업 프로젝트인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추진하고 있는 대전 태평시장 현황 점검에 나섰다.
대전 중구에 위치한 태평시장은 올해 ‘우리동네 단골시장’에 선정돼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카카오톡 채널 기반 홍보, 이벤트 등을 지원받고 있다.
이날 박성효 이사장은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이용수 태평시장 상인회장,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재단 사무총장, 이지숙 MKYU 마케팅운영본부장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디지털 전환, 교육과 시장 운영 전반에 대한 상인과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상인회 관계자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여 시장 및 점포 홍보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플랫폼 이용을 고도화하여 온라인 판매·배송까지 확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유통환경 속에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라면서, “다양한 민·관 협업으로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잘 활용하여 고객과 매출을 늘리도록 체계적인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grace_rim@sedaily.com
윤혜림 기자 산업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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