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수협은행-수협중앙회, 부안 곰소항서 환경정화 플로깅

금융 입력 2023-09-20 15:37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9일 열린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행사에서 (왼쪽 두번째부터)송광복 부안수협 조합장,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재환 곰소어촌계장,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강신숙 수협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했다. [사진=Sh수협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h수협은행이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지난 19일 전북 부안 곰소항 일대에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지난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떠밀려온 바다 쓰레기와 무단투기된 생활 쓰레기, 폐어구,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 쓰레기 약 100여 포대를 수거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어업인 소득증대와 복지향상,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수산업과 어촌의 지속 가능성, 어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늘 현장에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각각 부안수협과 곰소어촌계에 어업인 지원물품과 어업활동 지원금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은 또 한방의료자원봉사단과 한방진료봉사를 진행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수협과 함께 하면 우리 바다는 더 깨끗해지고, 어촌마을은 더 부자가 된다는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수협은행이 앞장서 어촌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