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축하

전국 입력 2023-10-04 17:14 수정 2023-10-04 17:16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 교육감 “지역인재 부산에 정주하게 하는 소중한 기회 될 것”

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4일 오전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4일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지방시대위원회 위원 18명, 안건 부서장 4명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현황 보고, 위원 위촉장 수여, 안건 심의(부산시 지방시대 계획안, 부울경 초광역권발전계획안 등 4건)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교육청은 인성 기반 학력신장으로 공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아침체인지’, BASS(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 BEST(부산형 학업성취도평가), ‘부산형 공교육 인강’ 등의 정책으로, 교육부와 타 시도교육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또 지방시대에 발맞춰 학령인구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 수요 맞춤형 교육자유특구의 초석으로 사상구에 우수 자율형 공립고 2.0과 기숙형 중학교를 설립하는 등 동서지역 교육격차 해소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은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은 우리 부산이 최우선으로, 지방분권과 지역균형 발전을 넘어 국가 발전을 견인해 나가고자 하는 힘찬 발걸음이자, 지역인재를 부산에 정주하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모두가 꿈을 이루는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 초석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