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투동동 팀,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아이디어 부문 일반부 우수상 수상

S경제 입력 2023-10-26 08:27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모습

오투동동 팀(강동훈 외 2명)은 산소 생산부터 용해장치까지 사용자 맞춤형 ‘산소 구독 서비스’를 창업 아이디어로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한 ‘2023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에서 아이디어 일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용존산소는 수산생물의 생존과 성장에 필수적인 수질 요인이기 때문에 활어 유통시장 및 양식장등 폐쇄적인 환경에서 지속적인 산소공급과 비용이 발생한다. 


‘산소 구독 서비스’는 현장의 산소 사용자와 공급자가 느끼고 있는 어려움을 바탕으로 구상된 아이디어로 산소 생산부터 용해장치까지 전체 시스템을 관리해주는 산소 토탈 케어 서비스이다.


오투동동 팀은 중앙집중식 산소 생산 설비에 IoT네트워킹 기술을 접목헤 전국에 위치한 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예지보전 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산소공급법을 제시했다.


또한 산소 구독 서비스에 용해기, 오존 등의 항목이 추가됨에 따라서 수산분야 뿐만아니라 스마트팜, 축산폐수 처리, 악취 제거 등 농업 및 축산분야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오투동동 팀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체계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었으며, 앞으로 사업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매진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