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엔솔 “전기차 배터리 관리 잘하면 혜택”…현대캐피탈과 특화 상품 출시

산업·IT 입력 2023-11-01 09:2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기차 특화 금융 상품 ‘배터리 라이프케어’ 출시

김태영(오른쪽)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과 심장수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장이 지난 31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캐피탈이 ‘BaaS(Battery as a Service)’ 산업 생태계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BaaS’는 배터리 생애주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 모델을 말한다. 

 

1일 양사는 국내 최초로 사용 후 배터리의 잔존가치 평가 기술을 활용한 전기차 특화 금융 상품 배터리 라이프케어(Life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양사는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 심장수 본부장,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TASK장 김태영 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 서비스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배터리 라이프케어는 현대자동차(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GV60), 기아자동차(EV6) 차량을 리스 혹은 렌트 방식으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차량 잔존가치를 높게 설정해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주고, 배터리 관리가 우수한 고객들에게는 리워드(Reward)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기존 관련 상품은 계약 만료 시점의 차량 가격을 누적주행거리로 평가했지만 배터리 라이프케어는 사용 후 배터리의 가치로 평가함으로써 고객들의 월 이용료 부담을 낮춘 것이다.

 

만약 배터리 라이프케어를 통해 5,000만 원 상당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36개월(약정 주행거리 4km) 리스로 이용할 경우 기존 상품 대비 매달 약 3만원씩 총 108만 원을 절감할 수 있다.

 

리워드 혜택도 매력적이다. 배터리 라이프케어 이용 고객은 실 누적 주행거리 및 배터리 건강 상태에 따라 계산되는 배터리 관리 목표점수(마이 리워드 스코어)을 부여받고 계약 만료 시점까지 목표점수를 달성하면 차량 반납 시 30만 원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번 신규 상품에는 LG에너지솔루션의 클라우드 기반 배터리 관리 및 평가, 데이터 첨단 분석 기술 등이 적극 활용됐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운전자 대상 배터리 관리 앱 서비스인 “B-Lifecare’를 출시한 바 있으며 2023 국가서비스대상을 수상하는 등 시장 내 호평을 얻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자가 진단 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전자의 주행 정보, 운전습관, 충전 패턴 등 배터리 수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언제든지 본인의 배터리 정보를 현대캐피탈 앱(개인)과 법인오토케어(법인) 앱을 통해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을 법인 고객부터 우선 제공하며, 개인 고객들은 오는 12월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은 배터리 진단 솔루션이라는 고객가치 역량을 갖춘 LG에너지솔루션과 자동차 금융 선도기업 현대캐피탈의 이번 협력이 BaaS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진 현대캐피탈 Auto법인사업실 실장은 전기차 임대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운행을 돕기 위해 글로벌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협업해 배터리 금융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이번 상품은 국내 최초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혁신적인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현대캐피탈은 전기차 보급을 위해 다양한 전기차 금융상품과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