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랜코리아, JDB소속 개그맨 홍보대사 태국서 봉사활동

S생활 입력 2023-11-03 17: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유튜브 플랜TV를 통해 봉사활동 스토리 순차적으로 공개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가 JDB 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 홍보대사의 다양한 봉사활동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대희, 조윤호, 김민경, 오나미는 지난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태국 촌부리 지역을 방문해 도서관 건립 및 운영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이뤄진 것으로 팬데믹 이전 JDB홍보대사들은 플랜코리아와 함께 매년 현장을 찾아 놀이시설 지원 등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 왔다.


봉사활동이 이뤄진 곳은 태국 방콕에서 차로 1시간 반 가량 떨어진 촌부리 주의 한 학교로 1,000명에 달하는 학생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도서관을 지원하기 위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곳에서 JDB 소속 홍보대사는 바닥 평탄화, 기둥 세우기 등 기초 공사에 참여했다.


또한 도서관 지원과 더불어 아이들의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게임형식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지루하고 따분한 교육 프로그램이 김대희, 조윤호 홍보대사의 재치가 더해져 참여한 학생들은 놀이시간처럼 즐거워했다.


특히 ‘골 때리는 그녀들’ 에서 축구 선수로 활약중인 김민경, 오나미 홍보대사는 아이들과 함께 축구 시합을 하며 친목을 다졌다. 오나미 홍보대사는 남편인 박민 전 축구선수와 함께해 아이들에게 축구를 가르쳐 주기도 했다. 이밖에도 학생들과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을 진행했으며, 떡볶이와 잡채를 만들어 전 교생과 함께 나누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JDB 홍보대사의 태국 봉사활동 이야기는 플랜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플랜TV를 통해 이번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브이로그 형식의 ‘플랜로드’를 비롯해 태국 학생들과 축구공 트래핑 대결을 펼친 ‘깁미파이브’, 태국의 다양한 문화와 플랜코리아의 활동에 대해 전하는 ‘그곳에 가면 오지엔’ 등 각 영상에서는 봉사활동 준비부터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한 장면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