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렌터카 부문 ‘1위’

산업·IT 입력 2023-11-08 13:32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 수상 3관왕 석권

롯데렌탈 로고. [사진=롯데렌탈]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롯데렌탈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KS-SQI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조사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 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 항목으로 분류해 각 항목별 만족도를 측정한다. 2000년 이후 매년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내륙 기준 12년 연속, 제주 지역 기준 11년 연속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정확성과 전문성 영역인 서비스 결과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서비스 및 정보를 전달하는 정확성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소유하는 전문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롯데렌터카는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24시간 비대면으로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키박스를 전국 58개 지점에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키를 수령해 차량 이용 후 반납하는 서비스로 24시간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롯데렌터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롯데렌탈은 매년 업계 최대 규모, 최다 차종 상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자동차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작년 말 기준 롯데렌탈이 운용하는 친환경 차량 비중은 전체 보유 차량 중 23%에 달한다. 친환경차 장기렌탈을 고민하고 있다면 롯데렌터카 마이카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원하는 조건에 맞춰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롯데렌터카는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됐다. 지난 92023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고, 같은 달 KCSI(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렌터카 부문에서는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렌터카가 KCSI, NCSI에 이어 KS-SQI까지 모두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저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과 매 순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들 덕분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