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정밀기계, ‘고속 범용 칩마운터’·‘S/W 솔루션’ 유럽 시장 공략

산업·IT 입력 2023-11-15 16:5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獨 전자제조장비 전시회 ‘Productronica 2023’ 참가

독일 'Productronica 2023' 전시회에 마련된 한화정밀기계 부스 전경. [사진=한화정밀기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화정밀기계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전자제조장비 전시회인 ‘Productronica 2023’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한화정밀기계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고속 칩마운터인 ‘HM/XM520 시리즈장비들을 앞세워 유럽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Global SMT & Packaging지가 14일 주관한 Global Technology Award에서 칩마운터 중속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중속기의 전통적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화정밀기계는 SMT 분야의 핵심 장비인 칩마운터의 국내유일 제조사로서 1989년부터 34년간 해외 장비에만 의존하던 국내 시장의 국산화를 이끌어 왔다.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중속기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지위를 달성했으며,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고속기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입해 글로벌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Productronica 전시회에서는 대량생산에 적합한 HM520 시리즈와 다품종 생산 라인에 최적화된 XM520을 출품해 고객사들의 요구사항을 다양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고속기 풀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출시한 HM520W는 동급 최고 수준의 Wide 고속 범용기로 기존 대비 부품 대응력을 크게 향상시켜 최대 크기 200x130mm, 높이 40mm, 무게 300g의 대형 및 이형 부품 대응이 가능해 방문한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HM520W는 넓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업계 최대 수준의 기판 대응력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와 네트워크 물종에 최고의 대응력을 제공한다. 관람객들은 장비 외에도 최근 스마트팩토리 트렌드에 맞게 최적의 생산계획부터 자재관리, 모니터링까지 생산라인의 가동 효율 극대화를 위한 한화정밀기계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 ‘T-Solution’에도 관심이 높았다.

 

한화정밀기계는 생산 계획 수립 및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는 T-OLP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포터블 기기를 통해 생산 설비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T-Smart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장비의 유지보수 시기를 예측하여 알려주는 T-PNP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석명균 한화정밀기계 산업용장비 사업부장(상무)유럽의 SMT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계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하고 있다면서 현지 수요를 바탕으로 이에 맞는 H/WS/W의 균형된 고객맞춤 솔루션을 제공하여 회사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