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대 확산 막는다!”…에어부산, 선제적 방역체계 강화

전국 입력 2023-11-17 17:50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매주 살충방제 추가·고온 스팀방제 추가 도입

에어부산 기내 방역이 실시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에어부산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빈대’ 확산 및 피해 발생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해 승객의 불안감을 해소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기존 월 1회 정기 소독 방역 작업에 더해 매주 살충 방제를 추가로 실시해 빈대 피해 예방에 나선다. 고열에 취약한 빈대의 특성을 고려해 항공기 시트, 카페트 등에 물리적 방식의 고온 스팀 방제를 추가 도입한다. 


에어부산은 빈대 퇴치에 가장 효과적인 동시에 인체에 무해해 스팀 고열 살충 방제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신속하고 완벽한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항공기 내 빈대 발견 시 즉각 공유와 대응에 나선다. 빈대 발견과 물림 의심사례 접수 시에는 시트커버를 즉각 교체하고 추가 살충 방제를 통해 피해를 완벽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빈대가 서식하기 쉬운 시트 밑이나 모서리 등은 방역팀이 서식 유무를 직접 육안 확인하는 등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에어부산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 2020년부터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전문 방역 교육 이수와 자격을 취득한 직원으로 자체 방역팀을 구성해 직접 상시 방역에 나서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한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 빈대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에어부산은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승객들이 안심하고 탑승하실 수 있도록 위생 관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기내 외 김해공항 국제선에 위치한 자사 라운지와 업무시설 등에도 스팀 고열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