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오일뱅크,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 진행

산업·IT 입력 2023-12-06 11:21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100일의 식집사' 캠페인 통해 노을 숲 조성 참여하고 있다. [사진=HD현대오일뱅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D현대오일뱅크가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100일의 식집사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100일의 식집사는 임직원이 가정에서 떡갈나무 등 토종 나무 씨앗을 100일 동안 묘목으로 키워 숲에 식재하는 캠페인이다. ‘식집사식물집사의 합성어로 반려 식물을 기르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키운 묘목을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 직접 심어 더욱 뜻깊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으로 돌려보낸 묘목은 200여 그루이다. 묘목이 모두 자라 숲을 이루게 될 경우 묘목의 생애주기에 걸쳐 약 40톤의 탄소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묘목 심기 행사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묘목을 키우고 생장 일기를 쓰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러운 환경 교육도 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오일뱅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ESG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임직원들이 일상 속 ESG 활동을 실천하는 ‘ESG 7 챌린지를 시작으로 7월에는 재활용이 어려운 플라스틱 병뚜껑을 회수해 업사이클링 업체에 기부하는 뚜껑 모아모아 캠페인등을 진행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