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내년 ‘택시운송사업 발전 시행계획’ 추진

전국 입력 2023-12-18 11:05 수정 2023-12-18 11:13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택시업계 활성화 박차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부산시가 택시업계 활성화를 위해 ‘택시운송사업 발전 시행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정부 정책과 연계한 택시업계 위기 극복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택시산업 활성화 방안 및 택시요금 적정요율산정 연구용역’을 추진했다.


이번에 수립한 택시운송사업 발전 시행계획은 크게 ▲택시업계 자생력 강화 ▲안전성 및 편리성 증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강화 등 3대 추진과제와 16개의 세부 추진전략으로 구성됐다.


먼저 택시업계 자생력 강화 분야에서는 현 실태를 반영한 제도개선과 시책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시는 탄력적인 근로 도입을 통한 수송력 증강과 적정운송원가 산정의 정례화를 통한 지역사회의 성숙한 합의 환경을 마련하는 등 7개 세부 전략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전성과 편리성 증대 분야에서는 이용자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플랫폼택시 서비스 개발과 운행 안전을 위한 각종 지원시책 등 6개 세부 전략이 추진된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강화 분야에서는 택시 운행정보(운행거리·시간·횟수 등) 고도화를 통한 지역별 수요·공급 간 미스매치 해소 등 3개 세부 전략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 각계 인사로 구성된 ‘택시발전 원탁회의(라운드테이블)’를 운영해 택시업계 경영개선과 발전방안 등을 지속해서 모색하는 등 시책 고도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내년부터 시행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해 택시업계가 활성화되는 것은 물론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도 크게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