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도시협회, ‘2023 비대면 스타트업 투자 IR 데모데이’ 성료

S경제 입력 2023-12-26 13:07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마트도시협회(협회장 김성연)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2023 비대면 스타트업 투자 IR 데모데이 결선’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2023 비대면 스타트업 투자 IR 데모데이 결선’에서는 투자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34개사 중 1, 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씽킹메이킹, ㈜스페이스브이, ㈜더그리트, ㈜무브먼츠, ㈜페달링, ㈜에쓰와트, ㈜밍글링, 하니웰스마트홈케어㈜, ㈜모아블, ㈜토이코스 등 10개 기업이 참여해 국토교통혁신펀드 운용사 등 5곳 투자사를 대상으로 IR 피칭, 질의응답 등 진행했다.


데모데이 결과 대상은 ㈜무브먼츠에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은 ㈜에쓰와트, 우수상 ㈜스페이스브이가 최종 선정 됐다.


또한 이창원 미래일자리연구소 대표를 초청해 ‘스타트업 성공의 열쇠 : 욕망과 필요의 명확한 정의’를 주제로 참여 기업들에게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특강도 진행됐다. 


황귀현 스마트도시협회 전무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스마트시티 분야 비대면 스타트업 기업들이 실전에 대응 가능한 노하우와 IR 스킬에 대한 역량을 증진하고 향후 투자유치로 이어져 스마트시티 분야 비대면 기업들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