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비엠랩,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선정

증권 입력 2024-04-18 13:40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비엠랩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프로그램 15기’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비앰랩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대학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엔퍼센트’를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맞춤형 신용보증 △보증 연계 투자 △민간 투자 유치 △성장 단계별 해외 진출 프로그램 △광고 및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에이비엠랩은 AI 예측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다. 현재 약 200개 대학교에서 350만명의 대학생을 사용자로 확보하고 있다. AI를 통해 대학생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구매 예측, 머신러닝 기반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하다.

 

현재는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고객사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끌어올릴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구체적으로 △PC·모바일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인공지능 기반 웹∙앱 솔루션 구축 △UX∙UI(사용자환경∙경험) 컨설팅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마케팅 △숏폼·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을 통한 DX(디지털 전환)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비엠랩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의 지원과 함께 기술 강화 및 외형 성장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국내 대표 AI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