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 키링 굿즈 출시해 MZ세대 공략
에어부산의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 인형 키링 굿즈. [사진=에어부산]
[서울경제TV=김정옥기자] 에어부산이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를 출시했다.
4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에부리’와 ‘러부리’는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를 리브랜딩 한 캐릭터로 모자와 선글라스를 입힌 ‘에부리’는 에어부산 운항 승무원에서, 스카프와 하트를 입힌 ‘러부리’는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의 이미지에서 착안했다.
항공사의 얼굴로 대표되는 승무원들을 캐릭터화함과 동시에 에어부산 고유의 상징성도 입혀 이용객들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에어부산의 전략이다.
에어부산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두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키링 상품도 별도 출시했다. 해당 굿즈는 패브릭 소재의 가벼운 휴대성으로 캐리어나 백팩, 핸드백은 물론 이어폰 케이스에도 백참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구매는 공식 판매처인 ‘숍에어부산’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부리’, ‘러부리’는 기존 공식 캐릭터인 ‘스마티’를 보다 젊은 감각에 맞게 탈바꿈하고 사내 공모로 젊은 직원들의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네이밍 하는 작업도 거쳤다”며 “향후 두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니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kjo571003@sedaily.com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7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