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고물가에 ‘설 기획전’…최대 58% 할인
[앵커]
설 명절을 앞두고 사과, 배, 소고기 등 명절 성수품 수요가 늘었죠. 하지만 올해 차례상 물가는 역대 최고를 기록해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클 전망인데요.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전에 돌입했습니다. 이혜란 기자입니다.
[기자]
고물가 장기화에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통업계는 설 명절 2주가량을 앞두고 다양한 기획전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농협중앙회는 전국하나로마트에서 자체 예산과 정부할인쿠폰 111억원을 투입해 총 326억원을 지원하는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가격이 비싼 사과, 배는 제휴카드 할인이나 쿠폰 등을 결합해 최대 47%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싱크] 이은희 /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
“차례상에 올리는 대표적인 과일이 사과, 배 이렇거든요. 작년에 작황이 안 좋으니까 그 여파가 이번 설 명절에도 영향을...,
사과나 배 같은 경우에는 이제 정부 비축 물량이 잘 풀리냐, 그 품목에 대해서 할인 지원이 들어가느냐 이게 중요…”
한우자조금위원회는 오늘(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엽니다. 구이류, 국거리 등 한우 고기를 마트가격보다 최대 58% 할인합니다.
대형마트들도 ‘가성비 세트’를 앞세워 기획전에 나섰습니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1일까지 1,060여 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합니다. 상품 중 80%가량을 5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세트로 준비했습니다. 이마트 역시 내달 10일까지 명절 대표 품목인 한우세트를 10만원대 초중반 가격에 내놓으며 가성비를 앞세웠습니다.
서울경제TV 이혜란입니다. /rann@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이혜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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