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정비사업 맞춤형 현장자문 및 교육 연계 자문 실시

전국 입력 2024-02-02 10:32 김재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재개발·재건축 사업에서 리모델링 사업 추가

경기도가 정비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별 맞춤형 현장 자문과 교육 연계 자문을 실시한다. [사진=경기도]

[수원=김재영기자] 경기도가 정비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사업 10곳을 대상으로 사업별 맞춤형 현장 자문과 교육 연계 자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업별 맞춤형 현장자문은 변호사, 감정평가사,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등 민간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정비사업 단계별 준비 시점 등 주의해야 할 사항을 사전에 알려준다. 


이와 동시에 주민 갈등 및 사업 지연 원인 분석 등 분쟁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정비사업 6곳에서 이뤄진다. 현장 자문 대상은 시군 추천으로 2월부터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 연계 자문은 정비사업·리모델링 분쟁·민원 사례 등 주요 이슈 사항에 대한 교육 및 질의·답변형식의 자문으로 남부·북부 각 2회씩 5~6월 중 총 4회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대상으로 현장 자문 7회, 점검 사례 교육 및 자문 4회로 총 11회 실시했다. 올해에는 리모델링 사업을 추가키로 했다. 다만 소송 진행 중인 사항과 판결내용에 대한 자문은 제외된다.


정종국 경기도 도시재생추진단장은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사업은 대상 단지의 특수한 상황에 맞춘 현장 자문을 제공해 주민들 호응도 좋았다”며 “앞으로도 경기도가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y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재영 기자 보도본부

jy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