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티드랩, 개발자 이직 응원 이벤트 ‘개발자를 원티드’ 진행

산업·IT 입력 2024-03-12 11:06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다음달 30일까지 개발 직군 직장인 이직 응원 이벤트

이벤트 기간 동안 서류 합격자 전원에 네이버페이 지급

최종 합격자에는 추첨 통해 축하금 500만원 지급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본격적인 이직 시즌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개발자를 위한 이직 응원 이벤트 ‘개발자를 원티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직을 고민하는 개발자를 응원하기 위해 두 가지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원티드를 통해 채용 공고에 지원한 후 서류 전형에 합격한 구직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최종 합격자 중 1명을 추첨해 축하금 500만원을 지급한다. 이는 원티드가 최종 합격자에게 제공하는 합격 보상금 50만원과는 별도의 추가 혜택이다.


올 초 원티드랩이 발간한 ‘개발자 리포트’에 따르면 개발자가 이직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조건은 연봉(76.5%)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근무조건(54.1%) ▲성장가능성(45.3%) ▲개발문화(27.1%) ▲동료 및 팀 분위기(22.9%) ▲연봉 외 복지(22.4%) 등의 순이었다.


원티드랩은 구직자들의 보다 만족스러운 이직 경험을 위해 채용 공고 내 태그 기능을 통해 구직자 개인이 원하는 조건에 따른 맞춤형 공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태그는 ‘연봉상위2~5%’, ‘퇴사율5%이하’, ‘재택근무’, ‘주4일 근무’, ‘주35시간’ 등 구직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조건별로 세분화되어 제공된다.


이외에도 내 경력을 손쉽게 불러올 수 있는 커리어 조회 서비스, 최신 합격자들의 평균 연봉과 보유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AI 이력서 리뷰 서비스 등 전형별 합격률을 높여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음달 30일까지 개발 직군 원티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5월 31일 이내에 서류 및 최종 합격 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류 합격자 대상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및 최종 합격자 대상 추첨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6월 14일이다.


원티드랩 마케팅 담당자는 “본격적인 이직 시즌을 맞아 새로운 커리어에 대한 고민은 많지만,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개발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원티드는 개발자들의 취업 및 이직 시 필수적인 서비스로 꼽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 또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일하는 우리 모두가 커리어 성장을 통해 더 멋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