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티드랩, 네이버클라우드와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생성형 AI 도입 가속화"

산업·IT 입력 2024-04-15 17:1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형민(왼쪽) 원티드랩 AX사업개발 총괄과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사무실에서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원티드랩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원티드랩의 생성형 AI 응용기술과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를 결합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생성형 AI 개발·운영 구독 솔루션인 원티드 LaaS(LLM-as-a-Service)’를 운영하고 있는 원티드랩과 글로벌 수준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손을 잡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생성형 AI 원천기술(하이퍼클로바X)의 활용 확대 지원 생성형 AI 응용기술(원티드 LaaS) 전파를 위한 공동 협력 성공 사례에 대한 대외 홍보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원티드 LaaS는 원티드랩이 다수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약한 솔루션이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 다양한 LLM 모델 자동화된 테스트 환경 프로젝트 및 프리셋 단위 상세한 토큰 사용량 관리 할루시네이션 제어를 위한 RAG 기능 등을 구독 형태로 제공한다.

 

하이퍼클로바X는 언어 능력뿐 아니라 보편 지식,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 문제 해결력까지 갖춘 초거대 언어모델(LLM)이다. 최근 발표한 하이퍼클로바X의 테크니컬 리포트에 따르면 하이퍼클로바X’는 한국어, 일반상식, 수학, 코딩 부문 성능 평가에서 글로벌 오픈소스 모델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으며, 한국어와 영어 데이터를 활용해 제3의 언어로 추론하는 다국어 능력 또한 갖췄다. 고객들은 기업이 보유한 자체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사용자 니즈에 맞는 신속한 응답을 제공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 모색이 가능할 전망이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하이퍼클로바X는 한국 특화 지식뿐 아니라 수학적 추론, 프로그래밍, 다국어 능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해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형민 원티드랩 AX사업개발 총괄은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고객이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시 글로벌 수준의 능력을 갖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언어모델의 선택지를 다양화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효능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을 돕고, 나아가 국내 생성형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