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A, 제작지원사업 선정작 ‘인:앱’ 중동시장 진출

산업·IT 입력 2024-03-19 12:4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의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제작지원사업 선정작인 :BeIN Media Group(BeIN)과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BeIN은 알자지라 미디어 네트워크로부터 설립된 미디어 그룹으로서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과 북미, 아시아와 호주지역 등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송출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이다.

 

이번 BeIN과의 계약을 통해 :은 아랍어를 포함한 6개 언어로 MENA 지역을 중심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해 20여 개의 국가에 올해 상반기 중 언어더빙을 마치는 대로 방영이 될 예정이다.

 

:은 디지털 월드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각종 바이러스와 오류로부터 스마트폰의 앱을 지키는 보안앱의 신참요원 재키와 로빈의 활약을 그린 코믹 액션물이다.

 

이 작품은 2018년도 SBA가 주관한 제작지원사업에서 선정된 작품이다. 이 프로젝트는 SBA, SK 브로드밴드, KBS 3사가 제작비를 투자하고 제작사 애니작이 제작했다.

 

전대현 서울경제진흥원 창조산업본부장은 인앱의 중동시장 진출은 아직까지는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중동의 문화와 언어적 장벽을 뛰어넘어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수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라며 우수한 역량의 국내 IPMENA 지역 등 새로운 지역에 선보일 수 있도록 콘텐츠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 구축과 신규 시장 진출을 더욱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