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무인점포 저녁 6시까지 이용한다

금융 입력 2024-04-01 10:06 이연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디지털데스크 기반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 신사역점 신설

예금거래, 해외송금, 대출상담 및 이자 납부 등 56개 금융업무 저녁 6시까지 처리

우리은행, 올해 안에 디지털EXPRESS 33개로 확대 계획

우리은행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 전경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우리은행이 무인점포인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을 개점하고 오늘(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EXPRESS는 화상상담 기반 무인점포로, 은행 창구 대신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특히,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은 주변의 유동인구를 고려해 운영시간을 오후 4시에서 저녁 6시로 2시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또,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무인점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43개에서 56개로 확대했다. 

확대된 무인점포에서는 예금 신규 가입과 해지, 해외 송금, 비밀번호 변경, 대출 이자 납부, 신용 및 전세 대출 접수와 실행, 개인형IRP신규 가입과 해지 등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영업시간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디지털EXPRESS’ 운영 시간을 연장하고 제공 서비스도 확대했다”며, “우리은행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주로 올해 안에 ‘디지털EXPRESS’를 33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금융부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