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스크 기반 무인점포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 신사역점 신설
예금거래, 해외송금, 대출상담 및 이자 납부 등 56개 금융업무 저녁 6시까지 처리
우리은행, 올해 안에 디지털EXPRESS 33개로 확대 계획
우리은행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 전경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우리은행이 무인점포인 디지털EXPRESS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을 개점하고 오늘(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EXPRESS는 화상상담 기반 무인점포로, 은행 창구 대신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은행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특히,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은 주변의 유동인구를 고려해 운영시간을 오후 4시에서 저녁 6시로 2시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또,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무인점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43개에서 56개로 확대했다.
확대된 무인점포에서는 예금 신규 가입과 해지, 해외 송금, 비밀번호 변경, 대출 이자 납부, 신용 및 전세 대출 접수와 실행, 개인형IRP신규 가입과 해지 등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영업시간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디지털EXPRESS’ 운영 시간을 연장하고 제공 서비스도 확대했다”며, “우리은행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주로 올해 안에 ‘디지털EXPRESS’를 33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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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아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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