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견련, ‘이그나이트 2024’ 개최…차세대 리더 역량 강화 모색

산업·IT 입력 2024-04-04 11:15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협의체 2024년 운영 방향 공유

중견기업 신성장 동력 발굴 위한 분야별 활동 확대

(앞줄 왼쪽부터) ​기념 촬영 하는 이한철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지원과장, 박용학 샘표식품 상무, 최민찬 SIMPAC 전무, 정대흠 제이스텍 부사장, 박정무 기보스틸 부사장, 오승철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 강윤아 신영 팀장, 송시한 와이지-원 사장, 서은지 삼원그룹 부장.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3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중견기업 Young CEO 네트워크’의 2024년 첫 프로그램으로 ‘이그나이트 2024’를 개최하고, 차세대 중견기업 리더 역량 강화 전략을 모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 오승철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과 SIMPAC, 기보스틸, 와이지-원 등 차세대 리더 40여 명이 참석했다. 


‘중견기업 Young CEO 네트워크’는 2017년 중견련 주도로 출범한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의 학습과 교류의 장이다. 국내외 우수 중견기업 탐방, 역량 강화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정무 중견기업 Young CEO 네트워크 회장 겸 기보스틸 부사장은 “올해는 우수 기업 탐방,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 기존 프로그램을 이어가는 한편, 정책 개선 건의, 중견기업-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다양한 활동 분야를 신설해 네트워크 활동의 실효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철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축사에서 “평균 업력 20년이 넘는 중견기업이 차세대 CEO의 기업가정신과 혁신 리더십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필요한 금융, R&D 등 정책 지원을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미국, 독일, 일본 등 주요 선진국에 업력 100년 이상의 장수기업이 다수 포진해 있다는 사실은 기업의 영속성과 국가 경제 발전이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뚜렷한 증거”라면서, “수십 년 간 축적된 경영 노하우와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차세대 리더들의 진취적인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정부·국회와 긴밀히 소통해 기업 영속성을 뒷받침할 법·제도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