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프로-스펙스와 트레일 러닝화 ‘사패’ 출시…접지력 강화

산업·IT 입력 2024-04-08 10:46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타이어]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협업해 올터레인(ALL-TERRAIN) 트레일 러닝화 사패(SAPAE)’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와 프로-스펙스의 협업 제품 출시는 이번이 네 번째다. 스니커즈, 운동화, 러닝화, 골프화에 이어 트레일 러닝화를 출시함으로써 한층 다양한 일상 상황들로 고객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롭게 출시된 올터레인 트레일 러닝화 사패는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 러닝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아웃솔 내측 중심부 소재로 한국타이어의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한국타이어의 SUV용 타이어인 다이나프로(Dynapro)’의 트레드 패턴에서 착안한 아웃솔 디자인을 적용해 강한 접지력과 마찰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앞꿈치(포어풋) 착지를 고려해 전족부에 쿠션감을 더하고, 발목과 뒷꿈치의 뒤틀림을 잡아주면서 충격을 분산시켜주는 힐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포어풋 러닝 구조로 설계됐다.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 사패는 프로-스펙스의 국내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프로-스펙스와 2022년부터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첫 협업에서는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의 트레드 패턴을 아웃솔에 적용한 운동화 블레이드 HK’와 한국타이어의 CI 컬러를 적용한 스니커즈 '에어스카이 HK'를 선보였으며, 두 번째 협업에서는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를 활용한 고기능성 카본 러닝화 에너젯 플러스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혁신 기술력과 디자인을 담은 에너젯 아이온을 출시했다. 지난해 11, 세 번째 협업에서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그랜드슬램82 HK’를 한정판으로 출시한 바 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