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스토어에서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 경험하세요”

산업·IT 입력 2024-04-12 11:02 수정 2024-04-12 11:06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탑재로 한층 강화된 로봇청소기

자동 세척, 스팀 살균, 건조에 ‘AI 바닥 인식’ 기능까지 탑재

보안 안전성 검증받아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 다이아몬드 획득  

삼성전자 디테일러(제품 전문 상담사)가 삼성스토어에서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 기능이 있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성스토어는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AI 기능을 체험하기 위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스팀 기능을 활용해 물걸레 살균하는 최초의 물걸레 자동 세척 로봇 청소기다. 또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사물·공간 인식 능력을 갖춰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은 물론 물걸레 청소와 자동 세척, 스팀 살균까지 할 수 있다.


먼저, 국내 최초로 탑재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1차로 고온의 스팀과 물로 물걸레를 ‘자동 세척’ 후, 2차로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 표면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앤다. 또 마지막으로 55℃(±5°C)의 ‘열풍 건조’로 물걸레를 말려 냄새와 위생에 대한 우려를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또 AI 기능도 강화해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심층 신경망(AI DNN)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맞춤 청소할 수 있는 ‘AI 바닥 인식’ 기능도 지원해 정교하고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청소 중 고체 상태의 불투명한 유색의 음료수 자국 등과 같은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고온 세척 후 데워진 물걸레로 오염 구역을 한 번 더 집중 청소한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BESPOKE AI 스팀(VR7MD97716*) 모델은 글로벌 인증 업체인 UL솔루션즈에서 사물인터넷(IoT) 보안 안전성을 검증받아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하기도 했다.


삼성스토어에서는 비스포크 AI 스팀의 신개념 AI 기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며, AI 기능을 강화한 TV·냉장고·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AI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전문 매니저의 고객 맞춤형 1대1 상담을 통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삼성스토어는 ‘관심등록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난 2일까지 삼성스토어 닷컴을 통해 관심고객 등록을 완료한 고객이 오는 30일까지 삼성스토어에서 비스포크 AI 스팀을 구매할 경우 최대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3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혼수·이사 시즌을 맞이해 이달 30일까지 ‘삼성 AI로 새봄 새단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품목 이상 구매 시 품목 수에 따라 최대 480만 원 상당의 혜택,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구매 혜택,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