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미·영·사우디 등 주요국 대상 ‘원전 수출 설명회’ 개최

산업·IT 입력 2024-04-23 18:34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전력공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전력(한전)은 외교부와 공동으로 4.23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미국, 영국, 사우디 등 해외원전사업 관련 주요국 재외공관장 25명을 대상으로 원전 수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외교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재외공관장들의 생생한 현지 동향정보를 반영해 발주국 맞춤형 수주전략을 종합적으로 재점검 하는데 의의가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재외공관장들에게 UAE 원전 건설 현황, 해외 원전사업 개발 현황 및 혁신형 소형모듈원전(i-SMR) 등 원전 관련 현안 내용을 공유했다.

 

한전은 2009년 우리나라 최초로 한전이 주계약자로서 수출에 성공한 UAE 원전 사업의 원동력과 건설 및 운영현황, 글로벌 원전 시장에서 장기간 축적해온 경험과 신뢰자산을 토대로 현재 추진중인 후속 원전사업 개발 현황을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에너지산업계 화두 중 하나인 혁신형 원자로에 대한 개발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에너지안보 이슈와 탈탄소 위기는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으며, 2 원전 수주를 위해서는 재외공관과 한전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원전도입국에 우리의 능력과 장점을 적극 홍보해 주기를 재외공관장에게 요청드린다면서 팀코리아 모두가 에너지보국(報國) 정신으로 철저히 무장하여 2009UAE에서 울렸던 원전 수주의 승전고를 다시 한번 울릴 수 있도록 국가적 역량을 총결집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