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스마트미디어학회,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 개최

S경제 입력 2022-11-29 11:1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광주 스마트미디어학회가 지난 22일 ‘2022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 AI HUB 학습데이터 기반 해커톤 시상식’은 스마트미디어학회가 주관하고 한국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최하는 정부 주도의 AI 산업 육성사업으로 ‘1-039.지능형 양봉 데이터 사업’ 학습데이터를 활용했다.


공모주제는 2개 분야로 분야 1은 AI HUB 양봉 학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해커톤 분야이며, 분야 2는 AI HUB 헬스케어, 자율주행, 컴퓨터 비전, 음성/자연어 처리 등 학습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해커톤 분야다. 아이디어 제안 및 결과 도출 심사를 통해 총 27개 팀이 참여했으며, 각 분야에서 8개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해커톤에는 AI, 빅데이터 관련 전공자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가 팀을 이루어 참가했다. 심사 결과, 대상은 ‘BEEONE(인공지능사관학교)’, ‘코드제로(서강대학교)’이 아이디어 제안 및 모델 데이터 활용성 등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주관 컨소시엄인 ‘비에이코리아㈜’ 최원규 대표는 "AI, Big Data에 관심 있는 학습자들이 앞으로 더 다양한 AI 데이터를 활용해 모델 개발과 심도 있는 연구 및 기술의 공동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해커톤을 통해 구축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은 ‘1-039.지능형 양봉 데이터 사업’의 일환으로써 인공지능 응용 모델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