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메딕, 국내 최초 '3D 무선 캡슐내시경' 임상시험 식약처 승인

증권 입력 2022-01-24 10:49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인트로메딕은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자기장기반 3D 무선 캡슐내시경의 효능 및 안정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 진행을 위한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상시험의 대상이 되는 제품은 자기장 기반 능동 구동 가능 3D 무선 캡슐 내시경(MC4000-M)’으로 식도, , 십이지장 및 소장을 대상으로 하는 상부위장관용 캡슐내시경이다. 이전에 개발한 상부위장관용 내시경과 마찬가지로 마그네틱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관찰하고, 체외로 무선 전송된 영상은 3D로 재구성되는 특징이 있다.

 

식약처 임상시험 승인을 득한 인트로메딕은 동국대학교 병원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기 위해 병원 IRB(임상윤리위원회)를 앞두고 있다. 2월 내 IRB 승인을 받고 본격적인 임상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인트로메딕 관계자는 금번 임상시험은 자기장 기반 능동 구동 가능 3D 무선 캡슐이 기존의 유선내시경에 비해 효능 및 안전성이 뒤떨어지지 않음을 검증하는데 그 1차 목적이 있다“3D 영상 분석을 통해 기존 캡슐내시경보다 정확한 병변의 위치 및 크기 확인 등에 있어 유용한 효과를 가지는지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트로메딕은 의료기기 이외에도 싸이월드제트의 최대주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투자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