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난, ‘EERS’로 대국민 에너지 효율향상 나선다

산업·IT 입력 2023-02-28 10:48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한난)는 대국민 에너지 절약 및 노후 사용자시설 효율개선을 위해 올해 효율향상 지원사(EERS) 계획을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andards, 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의무화제도)는 에너지 절감 목표를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해 수요 측 에너지 절약과 효율향상에 기여하는 제도이다.

한난은 올해 22,380Gcal의 수요측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차압유량조절밸브 보수지원·급탕예열 열교환기 설치지원·고온설비 단열 개선지원 등 총 8개 효율향상 사업에 13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한난은 1월부터 19개 지사에서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단을 운영해 지난 10일까지 전국 132개 아파트를 직접 방문해 단지별 특성을 고려한 효율 개선방안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와 연계해 노후·취약 사용자에 대한 효율 향상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한난은 노후·취약 사용자시설 대상 안전점검과 사용자시설 효율화 개선 사업도 매년 시행하고 있다.

 

한난 관계자는 국민들의 에너지 절약 노력에 화답하기 위해,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수요측 에너지 절감과 효율향상에 힘쓰겠다이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