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대 이장호 총장, 전북자동차포럼 공동의장 취임

전국 입력 2023-06-18 07:25 이인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 총장 "우수인재 제공 기업 인력문제 어려움 겪지 않도록 최선"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이 전북자동차포럼 공동의장으로 취임했다. [사진=군산대]

[군산=이인호 기자]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이 전북자동차포럼 공동의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은 지난 15일 군산대 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 41회 전북자동차 춘계포럼 및 공동의장 이취임식’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대표, 강희성 호원대 총장, 이계철 군장대 총장,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국가산단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자동차포럼은 지역 내 대학과 전북도, 군산시, 지역혁신기관, 협력업체가 참여한 민간포럼으로 산업계와 학계에서 각각 대표를 선출하는 공동의장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이장호 총장은 “군산형 일자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회원사들과의 멤버십, 네트워킹, 기술개발에 힘쓰고, 특히 포럼이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미래산업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호원대, 군장대, 군산대가 새만금국가산업단지에 조성하고 있는 연합캠퍼스를 중심으로, 우수인재를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규모로 제공해 기업들이 인력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금까지 포럼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선배 의장님들과 전임 의장이었던 군장대 이계철 총장님, 공동의장을 맡아 오신 타타대우 김방신 대표이사 사장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장호 총장은 앞으로 2년 동안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대표이사 사장과 공동의장직을 수행하며 자동차포럼과 전북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k961302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