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도시공사,‘오시리아관광단지 관리운영 실행계획 용역’착수보고회 개최

전국 입력 2023-08-09 14:39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시리아 용역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오시리아관광단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오시리아관광단지 관리운영 실행계획 수립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보고회에는 부산시의회, 부산시 및 외부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오시리아관광단지가 남부권 최대의 관광단지로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시점에 관광단지 활성화와 주변지역 상생방안 등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속가능한 단지로서의 관리운영을 위한 세부적인 과제들의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용역은 지난 1일부터 착수해 12월말까지 진행, 글로벌 컨설팅사인 삼일회계법인을 주간사로 지역 대학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관광레저 컨설팅 전문업체인 지에스브랜즈 3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도 용역 컨소시엄은 국내외 관광레저 분야 전문가 그룹 등과도 협업하여 용역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착수보고회에 참여한 전문가 그룹은 용역의 추진방향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따라서 오시리아관광단지 자체가 지닌 특수성과 보편성 고려해야 하며 지역의 상생 및 활성화에 주안점을 둔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관광단지 성숙도를 고려한 관리 계획 수립을 하되 장기적 측면에서는 2030 월드엑스포 유치와 연계한 용역 결과가 도출돼야 하고 홍보 마케팅과 같은 소프트웨어적 관점의 고려도 함께 필요 하다는 제안사항도 이어졌다.

 

김용학 BMC 사장은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외부 전문가 자문의견은 오시리아관광단지 관리운영 실행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해 성공적인 용역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면서 아울러 오시리아관광단지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사계절 체류형 관광단지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