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 총회 열고 본격 축제 준비 돌입

전국 입력 2023-09-01 13:00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의령군이 리치리치페스티벌 총회를 열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사진=의령군]

[의령=이은상기자]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 추진위원회(위원장 하만홍, 이하 추진위원회‘)는 지난 29일 제2차 임시총회를 열고 202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의 세부 실행계획을 확정했다. 지난 51차 총회에서는 축제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추진위원회는 202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을 K-부자 관광축제 세대통합 축제 지역상생축제 소원기원 부자나눔 축제 축제더하기 축제 편안하고 안전한 축제라는 여섯 가지 방향을 설정하고 축제를 한 단계 더 진화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솥바위가 바로 보이는 곳에 동판을 제작해 대한민국 부자 1번지명명식을 거행함으로써 의령을 명실상부 대한민국 부자 1번지로 각인시키겠다는 목표다. 명명식은 내달 20일로 계획돼 있다.

 

202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은 함께 부자가 되자 Let’s get Rich! Together!라는 슬로건에 사랑·행복·건강·나눔·행운부자를 지향한다.

 

특히 올해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내 식당 및 휴게음식점의 입점을 대폭 확대 추진한다. 축제 기간 의령에서 먹고, 자고, 놀았던 결제 영수증 스탬프로 축제경품이벤트를 진행해 지역 경제가 화색이 돌 전망이다.

 

작년 리치리치페스티벌에서 불편함을 겪은 방문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올해는 의령꿈나르미 육아센터와 함께 유아놀이시설과 수유실을 마련하여 가족단위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주차장과 연결되어 통행량이 많지만, 야간 조명 부족으로 어둡고 단절되었던 주무대 뒤편 산책로도 경관조명 확충을 통해 방문객들의 안전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2023 의령 리치리치페스티벌은 106일에서 9일까지 4일간 서동생활공원과 솥바위 및 의령 전역에서 개최된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