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 ‘라이즈(RIIZE)'와 프로젝트 그룹 결성

산업·IT 입력 2024-04-24 10:16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일 ‘라라즈(RRR)’ 로고 공개하고 활동 시작

6월 라라즈 컬래버 에디션 앨범 및 굿즈 판매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라춘듀오)이 그룹 ‘라이즈’(RIIZE)와 새로운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라춘댄스’ '배디춘식'으로 화제를 모은 K-POP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를 결성하게 됐다.

라춘듀오는 2021년 7월 아이돌 커버댄스와 밈 챌린지로 데뷔 후 아이브, 에스파, NCT 127 등 K-POP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커버댄스뿐 아니라 숏 뮤직비디오, 오프라인 컴백쇼 등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며 K-POP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고 있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프로젝트 그룹명 '라라즈(RRR)'는 라이언(RYAN), 라이징(RISING), 라이즈(RIIZE)의 줄임말이다. 카카오는 지난 20일 라라즈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 간 두 그룹의 서사를 담은 스토리툰, 팬 콘서트 응원 챌린지, 라라즈 스페셜 에디션 앨범 발매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는 지난 23일 라이즈의 신곡 '임파서블(Impossible)’의 메시지를 카카오프렌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토리툰 'How to Fly'의 첫 에피소드를 카카오프렌즈 SNS에서 공개했다.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스토리툰은 라이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5월에는 라이즈의 첫 팬콘 ‘라이징 데이(RIIZING DAY)’에 맞춰 '라라즈 응원 챌린지'도 진행한다. 라이즈 팬들이 라이징 데이를 기다리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굿즈를 카카오톡 프로필과 카카오프렌즈 SNS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디지털 굿즈 인증샷을 라라즈 응원 메시지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라라즈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6월에는 라이즈의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 발매와 함께 라라즈 에디션 앨범도 동시에 공개된다. 또한, 라라즈 아트웍을 활용한 컬래버 굿즈도 카카오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