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ST, 수술용 로봇 ‘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공급계약 체결

산업·IT 입력 2024-05-08 15:50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형 모듈형 수술 로봇…수술 방법과 수술실 환경에 따라 유연한 배치 가능

눈으로 확인 불가능한 영역 3D HD 기술로 시각화해 수술 안전성·정밀도↑

[사진=동아에스티]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동아에스티는 영국 씨엠알 써지컬과 수술 로봇 ‘베르시우스(VERSIUS)’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베르시우스는 영국의 수술 로봇 전문회사인 씨엠알 써지컬에서 2019년 출시한 제품으로, 크기가 작고 각 로봇 팔이 별도의 카트로 분리된 모듈형이다. 수술 방법 및 수술실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공간 제약이 많은 수술실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특히 최근에 눈으로 확인 불가한 영역을 3D HD 기술로 시각화하는 인도시아닌 그린(ICG) 조영 영상 시스템을 출시해 수술의 안전성과 정밀도를 높였다.

베르시우스는 유럽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을 포함해 약 2만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했다. 씨엠알 써지컬은 베르시우스 진출 지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베르시우스의 국내 인허가를 조속히 진행해 국내 복강경 수술 로봇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베르시우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편의성을 갖추고 안전성이 검증된 수술용 로봇”이라며 “의료진들의 수술 효율성 및 정밀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수술(Surgical) 부문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부터 판매하는 내시경용 자동봉합기와 Surgical 신제품을 추가로 확보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