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생명, 본사 사옥에 스타트업과의 협업공간 조성…"디지털 혁신 동력"

금융 입력 2019-10-02 09:45 고현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일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 '코워킹스페이스' 개소식에서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입주한 스타트업 대표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지난 1일 오픈이노베이션 '이노스테이지'로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업공간 '코워킹스페이스'를 본사 사옥 17층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노스테이지(INNOSTAGE)'는 교보생명이 지난 7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헬스케어 등 보험 분야 신사업 모델을 발굴하고자 출범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이다. 교보생명은 '이노스테이지' 출범에 맞춰 스타트업 12개를 선발한 바 있다. 이들에게는 협업모델 개발비 지원과 함께 오픈 API(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을 지원한다.


협업 공간에는 스타트업들이 프로토타입(Prototype)을 개발할 수 있는 사무 공간과 교보생명 유관부서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미팅 공간 등이 마련됐다. '이노스테이지' 선발 업체 중 위허들링, 에이치파트너스2019, 더뉴그레이 등이 이날 '코워킹스페이스'에 입주했다.


한편, '이노스테이지'는 올 연말 데모데이를 열고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부서가 공동으로 기획한 사업모델을 공개한다. 교보생명은 그중 사업 타당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2~3개를 추려 내년 중 정식 서비스로 개발하여 론칭할 예정이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고현정 기자 증권부

go838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