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N루머]지에스이 “가스 가격 상승·안철수 관련 없어”

증권 입력 2020-01-10 15:06 양한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남 서부 지역 도시가스 공급업체 지에스이가 최근 유가·가스 급등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급등과 관련 “에너지 가격 변동에 따른 수혜는 사실상 없다”고 밝혔다.

10일 업계 관계자는 “가스 가격이 오르더라도 지에스이가 한국가스공사로부터 공급받는 가스 도매원가도 함께 오르기 때문에 매출액은 증가하더라도 순이익 증가로 이어진다고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기존 재고에 대한 재고평가익 기대 여부와 관련해서도 “재고 없이 수시로 가격을 조정하기 때문에 이익이 증가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지에스이는 지난 6일 장중 최고 24.76% 급등한 1,965원을 기록하는 등 3거래일 연속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최근 미국과 이란 갈등으로 인한 유가와 가스 등 가격 급등에 따른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지에스이는 지난해 12월 한국가스공사와 1조9,897억원 규모 천연가스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지에스이가 안철수 관련주로 엮이는 것과 관련 “김성희 지에스이 감사가 안철수연구소 출신인 것은 맞지만 실질적으로 연관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지에스이는 경상남도 진주, 사천, 함양, 하동, 거창 등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해 2곳의 CNG차량충전소를 운영중이다. /one_shee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