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KTH는 올해 3분기 매출 852억원, 영업이익 30억원, 당기순이익 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6.2%, 11.8%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한 566억원, 영업이익은 10.4% 감소한 34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사업은 명절 시즌을 대비한 식품 카테고리 확대와 마스크 등 생활잡화 수요에 대응한 편성 효율성이 증가하면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채널경쟁력 확대에 따른 플랫폼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은 지난 9월 론칭한 TV MCN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중심으로 T커머스만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0.5% 증가한 206억원을 기록했다. ICT 사업은 빅데이터, IoT, 미디어 중심의 그룹 전략 사업 수주를 확대하고 있으며 AI 빅데이터 솔루션인 Daisy TA 등 자체 솔루션 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간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5.0% 감소한 8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영화 수입 감소 및 신규 콘텐츠 제작 지연이 매출 하락으로 이어졌다. 콘텐츠 사업은 영화 채널(시네마천국)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기보유 판권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5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6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7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8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9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10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