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왓챠]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블렌딩과 합병하며 음악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왓챠는 자회사 더블유피어를 통해 문화방송(MBC)의 음악사업 자회사 블렌딩을 합병한다고 2일 밝혔다.
블렌딩은 드라마 OST를 제작 및 유통하고,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왓챠의 개인화 기술 및 디지털 플랫폼 역량과 음원 제작⋅유통 역량을 보유한 블렌딩의 역량을 결합시켜 음악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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