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선, 글로벌 첫행보…"현대重 '퓨처빌더' 도약"

산업·IT 입력 2022-01-06 20:04 문다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앵커]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사장이 'CES 2022'에서 글로벌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현대중공업이 선박회사를 넘어 미래 개척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문다애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가 3세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사장.


지난해 사장으로 승진한 그는 글로벌 시장 데뷔 무대로 CES를 택했습니다.

 

세계 최대 조선사인 현대중공업그룹이 CES에 참가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의 미래 로드맵’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 정 사장은 미래비전으로 ‘퓨처 빌더(Future Builder)’를 제시했습니다.

자율운항을 비롯해 미래 사업을 직접 챙기고 있는 정 사장이 이번 전시회에서 그룹의 미래 비전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선 겁니다.

 

[싱크] 정기선 현대중공업지주 대표

“더 지속가능하고 더 똑똑하며 더 포용적인, 그래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성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정 사장은 미래 조선·해양과 에너지, 기계 등 3대 핵심사업을 이끌어 나갈 혁신기술로 ▲아비커스의 자율운항기술 ▲액화수소 운반 및 추진시스템 기술 ▲지능형 로보틱스 및 솔루션 기술 등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올 1분기까지 세계 최초로 자율운항으로 대형 선박의 대양 횡단 항해를 마친다는 계획.


또 아비커스의 자율운항기술로 해상사고의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해상물류와 해양자원 개발의 모습도 바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2025년까지 100MW 규모의 그린수소 생산플랜트를 구축하고, 세계 최초의 2만입방미터(㎥)급 수소운반선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TV 문다애입니다./dalove@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dalov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