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B, 기업신용평가 플랫폼 '비즈그라운드' 정식 오픈

S경제 입력 2022-02-07 09:26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종합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가 기업신용평가 플랫폼 서비스 ‘비즈그라운드’를 정식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비즈그라운드’는 별도 서류제출 없이도 1분이면 평가 신청이 가능하며, 1일 이내에 신용평가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KCB는 조달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나라장터 시스템 연계를 완료, 공공입찰에 참여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들이 비즈그라운드 플랫폼에서 쉽고 빠르게 신용평가 등급을 나라장터 시스템에 제출할 수 있다.


특히 KCB는 기존의 재무데이터 위주의 신용평가 방식을 보완하여 다양한 빅데이터 및 대안정보를 적극 활용, 평가 불이익을 해소했다.


이욱재 KCB 상무는 “새롭게 선보이는 비즈그라운드는 불필요한 서류제출 단계를 최소화 해 신속하고 편리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나라장터 입찰 시 평가등급확인서 제출이 긴박한 기업을 위해 당일 발급 서비스도 제공하며 정부지원사업, 공공입찰 정보 알림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무료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KCB는 비즈그라운드 오픈 이벤트를 통해 회원가입 및 기업신용평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및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