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오케이,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메타버스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S경제 입력 2022-02-15 11:1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유오케이]

유오케이는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의 메타버스 원격교육시스템(LMS)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원격교육시스템은 수강생과 강사간 실시간 소통을 통해 비대면 원격교육이 가능하도록 만든 플랫폼으로 콘텐츠 관리, 과정 운영, 학습자 교육이력관리, 교육 수강 인원 현황 및 수강 진행 기능을 지원한다.


수강생은 아바타를 통해 강사 및 학생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며, 기존 LMS 시스템과는 달리 무한 확장된 공간 안에서 다양한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방향이 아닌 쌍방향 교육 방식으로 몰입도와 참여도 제고가 기대된다.


오치훈 유오케이 대표는 “언제, 어디서, 누구나 체험과 교육이 가능하고 메타버스 에너지캠퍼스에서 우수한 인력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고도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관계자는 “메타버스 교육시스템으로 지속적인 비대면 교육 서비스가 가능하다”라며 “메타이러닝, 실시간 온라인 다중 교육이 가능한 메타버스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오케이는 가상현실 기술 개발을 시작으로 실감 콘텐츠, 디지털 트윈 기반 빅데이터 구축, 솔루션 개발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광주, 전남 한국에너지공대, 에너지특화클러스터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으로의 확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