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 지식재산권 출원 예비 창업자 상시 모집

전국 입력 2022-03-17 17:29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군산시 지적재산권 출원 지원 사업 안내 이미지. [사진=군산시]

[군산=신홍관 기자] 전북 군산시 청년뜰(창업센터)은 (예비)창업자들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2022년 군산시 창업가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참여자를 상시로 모집키로 했다.


17일 군산시에 따르면 창업가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지식재산권 상담, 아이디어 고도화 컨설팅, 선행기술조사, 출원서 작성 등 출원에 필요한 서비스 일체를 지원해 나만의 기술 및 디자인, 상표권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창업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군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 분야는 지식재산권 중 산업재산권으로 ▲특허 ▲실용신안 ▲상표권 ▲디자인으로 신청자 1인당 지식재산권 1건씩 총 30명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청년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적격 여부 심사 후 청년뜰과 연계된 변리사를 통해 상담 및 출원이 진행될 예정으로, 출원 신청자가 많은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사업을 통해 사업 아이템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확보해 군산지역에 안정적인 사업화 기반을 갖춘 우수 기술창업 기업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업가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진행돼 현재까지 75건의 지식재산권이 출원됐으며 이중 29건이 등록됐다.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년뜰 창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