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고용노동청, 대구 청년지원 관계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2-04-30 11:08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김정희기자] 대구고용노동청(청장 김윤태)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 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 한국노총대구본부(의장 김위상), 대구경영자총협회 (회장 김인남),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지난 28대구 청년지원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청년 취업지원서비스, 청년 노동인권교육 등 대구지역 청년들의 고용지원 및 노동권익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지원 관계기관 간의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업무 지원을 통해 대구지역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 도모 및 노동권익 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계기관들은 합동 취업설명회, 청년취업 콘서트, 교실로 찾아가는 노동존중교육, 청년노동권익 개선 방안 합동 토론회 등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들을 상호 협업하여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윤태 대구고용노동청장은 그간 각 기관에서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기관 개별로 사업이 추진되다보니 업무공유나 협업이 원활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고 지적하며,

대구청년지원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관간 협업을 통해 청년정책사업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기관간 원활한 협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