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진공, 한화시스템과 우수 협력中企 고용 안전망 구축

산업·IT 입력 2022-07-15 11:24 수정 2022-07-15 11:36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상생협력형 내일채움공제 협업 기관 리스트.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한화시스템과 ‘상생협력형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상생협력형 내일채움공제는 중진공이 대기업, 공공기관, 지자체 등과 지원기업의 공제 분담금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낮춰주고, 거래 협력사 등과의 동반성장을 실현하는 협업 모델이다. 


2015년 제도 도입 이후 지금까지 총 57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민간 협력 확대를 위한 노력을 통해 5개 이상 기업이 상생협력형 공제에 참여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방산·항공·ICT 분야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고용 안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우수 인력의 장기재직 유도 및 ESG경영 전환 지원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는 데 적극 협력한다.


세부적으로 중진공은 한화시스템의 협력사를 대상으로 직무역량 E-러닝, 단체상해보험 가입, 휴가비 지원 등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희망기업에게는 ESG경영 전환을 위한 정책사업을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한화시스템은 6,000만 원의 기금을 출연해 1년 간 협력 중소기업 직원 25명을 대상으로 월 20만원 내외 내일채움공제 기업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민간 분야로 상생형 공제를 확대해 대·중소기업 상생 및 ESG경영문화 확산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