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원 스키장, 22/23 동계시즌 개장 앞두고 리프트 고립사고 대비 구조 훈련 실시

전국 입력 2022-11-16 16:14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이원리조트가 16일 스키장 슬로프에서 동계 시즌 시작을 앞두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사진=강원랜드]

[정선=강원순 기자]하이원리조트가 16일 스키장 슬로프에서 동계 시즌 시작을 앞두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하이원 레저팀 직원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구조 훈련은 제우스 리프트 하차장 일대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유사시 고객을 안전하게 구출할 목적으로 계획됐다.


첫 번째 훈련은 리프트 비상정지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보조 원동기를 가동해 고객을 구출하는 것으로 상황을 시연했다.

이어 로프웨이 직원들은 비상시 행동요령에 따라 긴급상황 멘트를 방송 송출해 고객을 안심시키고 가까운 하차장까지 안전하게 이동시켰다.


두 번째 훈련은 보조 원동기를 가동하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해 스키장 패트롤 구조대가 투입, 리프트에 설치된 완강기와 구조장비(이지 세이버)를 활용해 고객을 구조하눈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을 참관한 심규호 부사장은 “이번 구조 훈련을 통해 구조대원의 사고 대응 전문능력을 강화하고 리조트 방문객 안전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상상황 발생시 효율적인 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다시 한번 살펴보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