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가 예능 버라이어티 컨셉의 유튜브 채널 ‘유후랩’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모션 캡쳐, AR, VR 등 최신 제작기술을 적용하여 애니메이션의 틀을 넘어서 뉴미디어 채널로 확장할 ‘유후랩’ 채널은 유후의 댄스 및 라이브 방송, ‘유후와 친구들’의 개그 대잔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탈인형, 버츄얼 라이브 등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사용한 콘텐츠 등이 구성된다
오로라월드 관계자는 “유튜브채널 ‘유후랩’은 고객 밀착형 캐릭터 콘텐츠로 기획 및 제작됐다”며 “MZ세대와 함께 성장한 ‘유후와 친구들’이 시청자들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채널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김혜영 기자 증권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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