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톡 이모티콘 출시
위트있는 ‘양파쿵야’ 모습 담아
‘쿵야 레스토랑즈’ IP 육성 예정
넷마블 자회사 엠엔비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 [사진=넷마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 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만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에는 일상 공감 콘텐츠부터 세계관 이해를 도와줄 카툰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준비돼있다”며,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MZ 세대를 대변하는 대표 IP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한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csjung@sedaily.com
정창신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동북아 경제중심지 도약] 새만금, '미래 첨단산업' 글로벌 기업 몰린다
- 9 "마리오, 커비 만나러 오세요" 타임스퀘어, 닌텐도 스위치 체험 이벤트
- 10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