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본격 가동
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AIMS) 가동을 시작했다. [사진=국민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AI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케 한다. 따라서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에임즈를 사용하면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또,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했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보다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하도록 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
국민카드는 마케터들이 에임즈를 통해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고객을 정교하게 타겟팅하고 선호 오퍼를 개인화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안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증대되고 행사 반응률도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효율적인 비용 운영으로 일률적인 대규모 마케팅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낭비요인도 제거했다는 설명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업권 최초로 마케팅 전체 프로세스에 AI와 자동화를 접목해 의미가 깊다”며 “향후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김수빈 기자 금융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3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4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5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6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7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8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9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10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