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M “ESG 경영 강화한다”…‘UNGC’ 가입

산업·IT 입력 2023-02-06 11:36 수정 2023-02-06 11:37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HMM]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MMESG 경영 강화 및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UNGCUN에서 발족한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전 세계 165개국 2만개 회원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촉구하는 국제 협약이다.

 

회원사는 UNGC의 핵심 가치인 인권·노동·환경·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 보고서(COP)를 연 1회 제출해야 한다.

 

HMMUNGC 가입으로 책임 있는 인권경영을 추진해 전사적 ESG 경영 역량을 향상시킨단 계획이라고 밝혔다.

 

HMM 관계자는 “ESG 및 인권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MM은 올해 프랑스 소재 ESG 경영 평가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으며, 한국ESG기준원의 ESG 평가에서는 종합평가 A등급과 더불어 환경분야에서는 상위 1%에 해당하는 A+등급을 획득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