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트럭버스코리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3' 개최

산업·IT 입력 2023-05-15 16:36 박세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오스트랄아시아(호주 및 아시아 13개국) 클러스터에 속한 국가들의 성과를 조망하고 향후 전략을 논의하는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3(Cluster AustralAsia Gathering Event 2023)’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말 태국의 방콕과 좀티엔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클러스터 리드 국가인 한국이 직접 주최했다. 지난 2년 간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만트럭버스그룹의 중요 시장으로 입지를 다진 오스트랄아시아의 성과와 향후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영업 및 제품 로드맵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각 국가의 담당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직접 주고받는 팀 빌딩 시간도 가졌다.

 

만트럭은 2021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의 지역 본부로 선정된 이후 한국을 포함한 호주 및 아시아 지역 13개국의 비즈니스를 리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만트럭은 한국 시장에서의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아시아 태평양(Asia-Pacific) 국가 중 트럭 판매량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쌓은 각종 경험과 노하우를 소속 국가들에게 적극적으로 전파해 클러스터 전체의 성장을 주도해 왔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2021년 클러스터 리드 국가로 지정된 후 코로나로 인해 2년간 대면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힘써주신 모든 국가의 임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한국뿐 아니라 오스트랄아시아에 속한 모든 국가가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리드 국가로서 다양한 전략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s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