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병규 신임 우리은행장 "'기업금융 명가'로서 시장 선도"

금융 입력 2023-07-03 17:56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은행이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조병규 신임 은행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조병규 은행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기업금융의 명가'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기업과 동반성장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이어 "중소기업 특화채널을 신설해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새롭게 성장하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등 기업금융 영업력을 극대화하자"고 당부했다.


조 행장은 4일 그 첫걸음으로 수도권 인근 주요 기업 고객과 소상공인들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조 행장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의 기업문화를 만들자며 "비금융 부문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고 과감한 도전으로 혁신하자"고 주문했다.


특히 "무한경쟁의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근본적 변화'가 필요하다"며 "낡은 관습과 방식을 과감하게 바꿔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조 행장은 우리은행의 핵심가치인 '고객, 신뢰, 혁신, 전문성'을 근본적 변화를 위한 4가지 원칙으로 제시했다. 그는 첫 번째 원칙인 '고객'과 관련해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과 직원 모두의 신뢰를 회복하자고 강조하며 "강화된 내부통제 시스템과 명확한 프로세스를 구축해 고객이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우리금융캐피탈에는 정연기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