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앱 개편 단행 포스터.[사진=초록마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초록마을은 온라인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기반의 모바일 앱을 신규 개발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고객 경험을 높이는 데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앱은 공급자 중심의 설계에서 탈피해 고객 중심의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점이 특징이다. 디자인 에셋 및 레이아웃은 대대적인 변경 없이 유지하면서, 네이티브 앱(Native App) 방식으로 전면 새롭게 개발했다. 상품 탐색부터 장바구니 담기, 구매까지 매끄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간소화한 UI/UX도 적용했다.
매장배송, 택배배송 등으로 나뉘어있던 장바구니도 하나로 통합했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으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식이 우선 적용된다. 초록마을은 현재 전국 약 380개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하는 당일 매장배송과 새벽배송, 택배배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록마을 이용시 쿠폰 및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초록멤버스 가입 방식은 간편한 형태로 개선했다.
이번 앱 개발 과정에는 모기업 정육각의 IT역량이 투입되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인적, 기술지원이 뒷받침했다. 장바구니 통합, 앱 사용행태 트래킹 추가 등 새로 변경되는 기능의 백엔드 영역은 모두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영역에서 구현했고, 데이터 서버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에서 작동한다. /hojinlee97@sedaily.com
이호진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